about absolroot
home

맥 Mac 개발자/해커를 위한 어플

M2 맥북 에어를 사고 기본으로 추천되는 앱을 모두 깔고서, 공부를 위한 어플을 찾다보니 맥에도 있네? 싶은 어플도 있고 이게 없으면 뭘로 대체해야하지 싶은 어플도 있었지만 쓰다보니 이건 맥이 더 좋다 느낀 것도 있었다. Update 2023.03.11

 개발자/해커에게 추천하는 어플리케이션들

범용적으로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들 중에서 핵심 기능으로 비교했을 때 좋은 어플리케이션들만 추천에 넣었다. 기타 해킹 툴의 경우는 포함시키지 않았다.
아이러니하게도 일반 앱보다 개발자들을 위한 앱이 더 기술적인 기능을 담았음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이 무료였다. 개발자들끼리는 오픈소스라는 의리가 있는건가? (소스가 아닌데)

1. Vmware Fusion: 가상 환경 구성 (무료)

가상 환경 구성에 있어 가장 유명한 VMware의 맥 버젼이다.
윈도우나 우분투 등 다른 OS를 맥에서 사용하고 싶을 때 먼저 찾게되는 친구
맥에서는 Workstation이나 Player가 아닌 Fusion이다. 유명한 패러렐즈가 있긴하나 상당히 비싼 편이고 이미 M2는 애플 실리콘에서 나온 ARM 아키텍처로 X64 시스템을 가져와 구현하기가 상당히 어려운 편에 속한다. 즉 맘편히 포기하고 가장 기본적인 패키지만 사용한다 생각하면 된다.
무엇보다 개인용 라이센스가 무료다. ARM아키텍처 호환 문제는 맥이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지지 않는 한 해결되지 않을까?

2. Parsec : 원격제어 (무료)

원격으로 다른 컴퓨터를 제어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뜬금없이 RDP나 VNC나 크롬 원격제어 프로그램도 아닌 이상한 프로그램이냐 물을 수 있지만, 이 원격제어 프로그램은 원격 게이밍을 위해 나온 프로그램이다. 즉 딜레이를 가장 신경 쓴 프로그램인만큼 다른 원격 프로그램에 비해 가장 끊김없는 연결을 보여준다.
실제로 Parsec을 통해 맥에서는 한계가 있는 작업들을 집 데스크탑에 원격 연결해 사용하고 있다.

3. Microsoft Remote Desktop : RDP 원격제어 (무료)

MS에서 만든 원격 제어 프로그램이다. MS Windows에 원격 접근하는 공식 프로그램이기도 하고, Parsec이 막혔을 때 대체제이기도 하다. 서버를 구성해서 접근할 때 RDP IP와 Port만이 주어질 때 사용하고 있다.

4. Terminus : 터미널, SSH, FTP (무료)

Xshell이나 Putty 등을 사용해왔다면 Terminus 때문에라도 맥을 계속 쓰고 싶을 정도
맥에서 CLI, 커맨드 명령어를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앱이다. 로컬 뿐 아니라 SSH, TELNET 접속까지 완벽하게 지원하며 사용했던 명령어들을 단축어로 저장해놓을 수도 있다.
이 뿐 아니라 FTP기능까지 지원해 파일을 옮기기도 수월한데 UI까지 깔끔해 정말 만족도가 높다.

5. Visual Studio Code : 코드 편집기 (무료)

윈도우에서도 가장 유명한 VScode를 맥에서도 쓸 수 있다.
말해 뭐해 입이 아프지만 다양한 코드 편집기 중에서도 서드파티 앱 지원도 쉬운 편이고 Git관리하기도 용이한 최고의 코드 편집기다.

6. OpenVPN Connect

다른 서버에 접속할 때 VPN을 사용해야 하는 경우 VPN을 설정하기 가장 간편한 어플리케이션이다.

✓ 다른 [정리] 포스트

베트남 환전 왜 한국에서 하면 안될까? (한국 vs 공항 vs 금은방)
Travel
베트남 환전 왜 한국에서 하면 안될까? (한국 vs 공항 vs 금은방)
Travel
Load more
︎ 더 많은 게시물을 보려면
︎ 작성자가 궁금하면?
 2024. Absolroot all rights reserved.